이달의 추천도서

2019년 7월 추천도서 "십자가"

장석교회 0

출판사 서평

십자가의 문을 통해 기독교로 들어오라!”

 

기독교의 상징이자 구원의 유일한 길이요 문이면서도, 정작 현대 교회의 중심에서 액세서리로 전락해버리고 그 의미와 삶은 싸늘하게 용도 폐기된 그것, 바로 십자가이다. [십자가]는 바로 그 십자가에 대한 본질적이고 실제적인 의미와 적용을 담은 책이다.

 

내 자아가 죽고 예수가 내 안에 살게 되는 진정한 십자가는 사라지고, 자아의 긍정과 자기 숭배만이 가득한 현 세대를 향해 이 책은 에두르지 않고 십자가 복음의 본질과 핵심을 내지른다. 교회 다닌다고 다 구원받는 것이 결코 아니고, 회개하고 십자가를 통과하지 않았으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나 위해 십자가 지신 예수님께 미안한 마음은커녕 자신의 죄를 회개해본 적도 전혀 없었으면서, 평생 교회 다니고 집사 장로 되면 그만인 줄 아는 사람들이 화들짝 놀라도록, 입술로만 한번 고백하면 쉽게 구원 받는 걸로 착각해온 사람들이 근심하도록, 이 책은 십자가의 본질을 정면으로, 사정없이, 날카롭게 들이댄다. 십자가 앞에 회개하고, 십자가의 문을 통해 기독교에 제대로 들어오라는 것이다!

 

특이한 사실은 이 책의 근간이 된 메시지가 교회 예배당이 아닌 직업과 생활의 현장, 이른바 회사에서 선포됨으로써 전 직원이 근무시간까지 할애해 가며 자신의 죄를 공개자복하는 일이 일어나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김응국은 바로 본 출판사 규장의 편집국장이자 목사로서, 지난해(2007) 1023일 이후 수 차례 이어진 직원 예배 때마다 십자가의 메시지를 선포했고, 그 메시지에 반응한 대표(CEO)에서부터 신입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들이 앞에 나와 오전 근무시간 내내 공개자복하는 사건이 있었다. 전 직원이 매주 교회에 출석하는 크리스천이며 그동안 기독교 회사는 다녔지만, 알고 보니 십자가가 무엇인지 제대로 몰랐고 예수 믿는 것이 전혀 아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는 고백도 줄을 이었다. 그리고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2007년 초[하늘의 언어](김우현 저)를 통해 소개된 것처럼, [내려놓음](이용규 저)을 펴낸 기독교 출판사인 규장과 자매회사인 기독교 포털 사이트 갓피플(www.Godpeople.com)의 전직원에게 근무중 회사 내부에서 하늘의 언어를 받는 성령 세례 체험 사건이 일어났었다. 그 후 규장과 갓피플 직원들은 날마다 새벽예배 드리듯이 평소보다 1,2시간 일찍 출근해 기도해왔는데, 변화된 직원들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못한 직원들도 많아보였다. 저자와 대표자는 기독교 회사에서 일한다고는 하지만 의외로 성경과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 점과, 일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하나님의 일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도 중에 인식하기 시작했다.

 

그런 배경 가운데 200710월 말부터 시작된 특별 직원 예배를 통해 저자는 평생 한국교회에 대해 근심하며 갈고 닦아온 말씀을 토대로 십자가의 참 뜻과 적용을 펼쳐놓게 되었다. 그리고 마치 1907년 평양 장대현교회에서 일어난 부흥의 역사와 같이 전 직원의 공개자복과 몇 주간의 부흥집회가 이어진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십자가에 대한 책일 뿐 아니라, 규장과 갓피플 직원들의 죄를 공개자복하며 십자가의 여정을 걸어온 기록이기도 하다. 실제로 직원들이 공개자복한 회개 내용의 일부가 프롤로그를 통해 공개되었다. 또한 책의 말미에는 회개의 기도를 포함시켜 독자 스스로 회개하는 기도의 한 모범으로 삼게 했다.

 

저자인 김응국 목사는 현재 규장의 편집국장으로서 말씀의교회를 담임하는 목회자이기도 하다. 총신대 신학과와 합동신학원(2)을 졸업했고 26년 동안 기독교 출판 편집자로 사역하고 있다. 저자는 하나님의 미련한 것이 사람보다 지혜 있고 하나님의 약한 것이 사람보다 강함(고전 1:25)을 절감하고 미련한 십자가,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는 십자가를 자랑하기로 굳게 결심했다고 밝힌다. 그는 오늘날의 기독교가 ()와 번영의 복음’, ‘자기계발의 복음이라는 사이비 복음에 현혹되는 것을 애통해 하며 본향(本鄕) 찾는 나그네와 같은 심정으로 이 시대에 원형질의 십자가 복음을 들이댄다. 하나님의 능력이요 지혜인 십자가(고전 1:24)만이 죽어가는 영혼을 살리며, 죽어가는 교회를 소생시킬 수 있음을 역설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십자가를 정면으로 마주하게 될 것이다. 또한 한국교회에 진정한 십자가가 회복될 것을 기대한다. 저자는 직원예배에서 [십자가] 메시지에 이어 부활의 참된 능력에 대해서도 전했는데, 200810월 경에 [부활]이라는 제목으로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목차

프롤로그

chapter 01 죄 문제를 끌어안고 기독교의 정문으로 들어왔는가?

chapter 02 죄가 무엇인지 알고 죄의 구원자 예수를 찾았는가?

chapter 03 값싼 복음에 속지 않고 사자의 복음을 들었는가?

chapter 04 가슴을 치는 통곡의 회개로 예수 믿었는가?

chapter 05 그리스도 예수 안으로 들어와 생명을 얻었는가?

chapter 06 당신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살아 계신지 확인했는가?

chapter 07 당신이 언제 예수께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고 감사했는가?

chapter 08 십자가와 부활이라는 영적 배터리가 장착되었는가?

chapter 09 주 예수를 믿는 전인적인 구원을 경험했는가?

chapter 10 생명 얻는 회개로 구원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라

 

회개의 기도

에필로그

 

 

본문중에서

 

 

내 남편이 나에게 감동되지 않고, 내 아내가 나에게 감동스럽지 않고, 내 자녀들이, 내 주변 사람들이 나에게 감동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 바로 나와 나의 남편과 아내와 자녀들과 내 주변 사람들이 기독교에 입문하여 교회에 들어올 때, 자신의 죄 문제, 옛 사람의 죄 문제를 부둥켜안고 십자가를 통과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 p.33)

 

그가 찔리고 채찍에 맞은 것은 우리 죄 때문이다. 그런데도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을 죽여놓고 그 아들의 아버지인 하나님께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지 않았다. 그 아들 예수에게 진심으로 사과해본 적이 없다. 자신이 예수 죽였음을 고백하고 전심으로 사죄해본 일이 없다. 자기를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멀리한 죄를 회개한 적이 없다.

(/ p.69

 

나는 죄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지도 않고, 열심히 교회에 출근하는 젊은이들을 보면 그렇게 불쌍할 수가 없다. 교회가 인터넷 카페 정모인가? 번개팅 하는 장소인가? 당신은 교회에 왜 나오는가? 회개하지 않고 죄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도 않고 교회에 다니는 것은 괜한 낭비요 헛고생이다.

(/ p.78)

 

====================== 출처 : 인터파크도서 ======================

0 Comments
Now

현재 2019년 7월 추천도서 "십자가"

댓글 0
출판사 서평 “십자가의 문을 통해 기독교로 들어오라!” 기독교의 상징이자 구원의 유일한 길이요 문이면서도, 정작 현대 교회의 중심에서 액세서리로 전락해버리고 그 의미와 삶은 싸늘하… 더보기
Hot

인기 2019년 6월 추천도서 "인생멘토"

댓글 0
출판사 서평 이 땅에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는 법!어둠이 짙을수록 더 빛나는 빛의 자녀가 되라 기준이 없는 시대에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함택 목사의 비전 멘토링 강준… 더보기
Hot

인기 2019년 5월 추천도서 "완벽한 부모는 없다"

댓글 0
책소개힘겨운 자녀양육을 축복으로 바꾸는 원리이 책은 부모들에게 용서하고, 구원하고,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가 되라는 메시지를 던져준다. 자녀양육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역이자 … 더보기
Hot

인기 2019년 4월 추천도서 "성령으로 배부른 금식"

댓글 0
출판사 서평성경적 금식을 한 권으로 정리한 바이블!금식하면 문제가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인다금식의 능력을 체험한 목회자 젠센 프랭클린이 성경적 금식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연초마다 … 더보기
Hot

인기 2019년 3월 추천도서 "존 비비어의 광야에서"

댓글 0
책소개 "하나님 도대체 어디 계십니까?"지금, 광야를 외롭고 힘겹게 걷고 있는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메시지가 준비되어 있다!모든 그리스도인은 광야를 경험한다. 원하든 원치 않든 말… 더보기
Hot

인기 2019년 2월 추천도서 "기적인가 우연인가"

댓글 0
기적을 말하지 않고 기독교를 말할 수 없다. 기독교의 신앙 핵심인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신 하나님의 기적이며, 성경의 기록은 기적의 사건들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현대에 … 더보기
Hot

인기 2019년 1월 추천도서 "주님의 가르침"

댓글 0
​출판사 서평 디다케는 1873년 그리스 정교의 주교 브리엔니오스가 콘스탄티노플에 있는 예루살렘 수도원의 도서관에서 발견한, 후에 예루살렘 사본이라 불리는 양피지 제본에 포함된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