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회학교
Ⅰ. 지역 교회 학교란? 
지역교회학교는 복음을 들을 수 없는 이웃의 불신자 가정의 어린이들을 매주 1회 일정한 시간에 교사의 가정이나 어린이집, 학교, 놀이터 등 일정장소로 어린이를 초청, 복음을 전하고 예배드리는 새로운 대안적 교회학교이다. 지역교회학교는 주일날 우리교회 안에서 라는 울타리를 넘어 불신자 가정의 어린이들에게도 복음의 씨앗을 뿌려 복음을 들은 생명들이 결국 교회 안으로 들어올 수 있는 통로를 만들기 위해 교회라는 시간과 공간에 개방적이고 탄력적인 교회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모든 전도는 주님 오실 때까지 지속되어야 하지만 특히 어린이의 시기가 지나가 버리기 전에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 가장 먼저 굳지 않은 영혼의 밭에 예수그리스도로 굳혀지도록 도와야 한다.
Ⅱ. 누가 어린이를 전도할 것인가? 
어린이들에게도 예수님이 필요하다. 예수님에 대해 배워야 하는 중요한 이유는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해야하는 것이며, 아무리 어린아이라 할지라도 구원의 필요성을 이해 할 수는 있다. 그러나 누가 그 필요성을 깨닫도록 그들에게 말해 줄 수 있을까? 하지만 그들이 구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원하지만 그 방법을 모른다면 지역교회의 교사가 되어야 할 것이다. 한국교회의 평균 연령대는 50~60세로 이미 노령 현상을 보이고 있다. 대부분 교회들의 교인 평균 연령이 50대를 넘어서고 있다. 농촌지역은 이미 60~70대를 넘어서 심각한 문제를 보이고 있다. 우리의 망설임은 한국 교회의 미래를 어둡게 만들 수 있다. 내가 만나야 할 이 어린이는 앞으로 이 한국 교회의 미래를 책임져야 할 사람들이다. 이제 교회 앉아서 기다리는 것뿐만이 아니라 그들을 향해 그들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일은 먼저 복음을 받은 우리 모두의 몫일 것이다.
Ⅲ. 주제성구 (로마서 10장 13-15절)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Ⅳ. 지역학교 어린이 교육 필수말씀 
1. 하나님의 사랑 (요3:16)-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도록 하라.
2. 예수 그리스도 (요1:14)- 하나님의 아들이며 구세주임을 믿게 하라
3. 죄(롬3:23)- 어린이들로 하여금 죄인임을 알게 하라
4. 십자가(빌2:16)- 십자가에 대한 진리를 알게 하고 그것을 믿게 하라
5. 부활과 승천(행1:11)- 죽었다가 다시 사셨고 승천하신 주님을 믿게 하라
6. 재림(살전4:16)- 재림의 사실을 알고 믿게하라
7. 영접(계3:21)- 영접하여 구원의 확신을 갖도록 하라
Ⅴ. 지역학교의 방향 
1.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역학교중 어린이집이나 학교, 학원 등은 그대로 진행한다.
2. 지역 교사 중 더욱 체계적인 외부훈련을 통해 지역학교의 성장과 성숙을 꾀하며 남을 훈련시키는 지도자의 모습을 갖추는 교사가 된다.
Ⅵ. 예배안내 
1. 대상 : 5세 - 6학년
2. 시간 : 주일 오후 2:00 - 3:00
3. 장소 : 본관 3층 소망홀(유년부실)